자유게시판
게시판 > 자유게시판
쌍동이-임신과 생리; 12 덧글 0 | 조회 12,678 | 2009-04-17 00:00:00
해암연구실  


엄마와 아빠의 사랑에서 잠시 쌍동이에 대한 설명을 했었습니다. 어른이 되지 않은 어린이들이 장난으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한 점 잊지 않았겠죠?
1란성 쌍동이와 2란성 쌍동이에 대해 구별되는 것도 이해가 됐을 것입니다.
여기서 왜 난자는 한달에 1개 밖에 나오지 않으며, 정자는 왜 2개 이상이 들어 갈 수 없는지 의문이 생길 것입니다.
여성의 배 안 양쪽에 난소라는 것이 각각 하나씩 있습니다. 한 달에 1개씩 성숙되어 번가라 나옵니다. 정자는 2개의 고환(불알)에서 1초에 100개 정도가 생산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1개의 난자와 1개의 정자가 수정된다는 것에 의문이 생길 것입니다. 난자는 난자끼리, 정자는 정자끼리 경쟁을 합니다. 난자 1개가 난소에서 성숙되어 나오면 다른 난자는 나올 수 없게 됩니다. 난자 주변에 몰려 온 정자 중의 어느 하나가 난자의 막을 뚥고 들어가면 다른 정자는 들어 올 수 없게 방어벽이 생겨 더는 들어 갈 수 없게 됩니다. 너무나 신기한 일이죠.
쌍동이는 이때 예외적으로 두 개의 난자가 동시에 나와 각각 정자와 만나 수정될 때 생기는 결과입니다. 바로 쌍동이가 되는 이유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는 모양이 됩니다.
그러나 난자가 성숙되어 나팔관에서 정자를 만나 수정이 되면 자궁(아기집)으로 내려와 집터를 마련합니다.(착상이라 합니다.) 그것을 임신이라 부르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자궁은 난자가 난소에서 나올 때 수정된 난자가 자궁에 자리를 잡도록 미리 준비를 하는 것입니다. 수정란이 내려오면 임신이 되지만 만일 정자를 만나지 못하고 내려오면 집터는 소용이 없어지므로 피와 함께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어머니나 사춘기 이후의 여성들이 달마다 생리를 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우선 쌍동이의 사진을 보세요. 그 다음에 이어진 설명을 읽어보면 더 많은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닉네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