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게시판 > 자유게시판
수정의 순간; 가르쳐주세요-14 덧글 0 | 조회 9,474 | 2009-04-17 00:00:00
해암연구실  


사진을 보세요.
여러번 비유했지만 달나라에 우주선이 착륙하려고 돌고 있는 것 같지 않습니까? 어머니의 난자에 아버지의 정자가 접근했습니다. 매우 힘세고 빠른 선수들만이 여기에 올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난자는 여기까지 온 정자를 모두 받아들이지를 않습니다. 오직 하나의 정자만을 허락합니다. 사진을 보면 정자의 머리가 난자의 벽을 뚫고 들어가려 하고 있습니다. 이 때 난자는 그것을 허락합니다. 머리가 난자 속으로 들어갈 때 거기서 꼬리는 떨너져 나갑니다. 연료탱크를 때어버리는 우주선과 같은 것입니다. 그리고는 이어서 난자에게 아주 매정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하나의 정자가 들어오면 어떤 정자도 다시는 들어 올 수 없게 벽을 딱딱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하나의 정자가 들어가 난자와 합해지는 순간 철옹성같은 벽을 쌓게 되는데 바로 이것을 수정이라고 부릅니다. 한 생명의 새로운 충발점입니다. 여러분의 시초가 이렇듯 하나의 점에 불과한 조그만 난자 속에서 이루어 지고 있었다는 것을 더욱 분명히 밣히게 된 것입니다. 여러분의 귀중한 생명이 얼마나 선택된 것인지를 알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그러나 엄마와 아빠의 사랑에서 잠깐 소개한 것과 같이 언제나 난자 하나에 한 개의 정만이 만나는 것은 아닙니다. 두 개의 난자가 나와서 각기 하나의 정자를 만나면 쌍동이가 됩니다. 이란성 쌍동이라고 했었지요. 이 때는 쌍동이 형제가 남자일 수도, 여자일 수도, 또는 남자와 여작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의 난자에 하나의 정자가 들어가 그것이 두 개의 부분으로 갈라져 생긴 일란성 쌍동이 형제는 언제나 남자 아니면 반드시 여자가 됩니다. 그들은 생김새가 너무 많이 닮아 분간을 하기가 힘이 듭니다.
어쨌든 40만 개의 난자 중의 하나외 난자와 수 천억 개의 정자 중의 하나가 서로 만나 여러분과 우리들 모두의 한 사람 한 사람이 되었다는 것은 아무리 훌륭한 컴퓨터라도 풀기힘든 수수께끼와 같은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은 무엇인가 새로운 느낌, 새로운 생각이 들게 되겠지요? 고마음과 소중함이 더욱 강하게 느껴 질 것입니다. 나의 출발은 엄청난 행운이라는 뜻입니다. 소중하게 뻐길 수 있는 것이 아닐까요?



 
닉네임 비밀번호